카카오 피해 보상 접수 시작.. 이렇게 하세요
지난 10월 15일 SK의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카카오톡을 비롯한 카카오 서비스가 장애를 일으켰습니다.
이사건은 전국민의 관심사가 되었는데요
카카오대표 홍은택은 이번 사건을 카카오의 서비스가 전 국민에게 미치고 있는 영향과 책을을 그 어느때보다 무겁게 느낀다면서
우선 유료 결제 서비스들에 대한 보상안을 공지하였습니다.
그러나 유료서비스 외에도 일상생활속에 자리잡고 있는 카카오서비스로 인한 불편과 피해를 겪는 사람들을 위해서도 보상을 하겠다면서 피혜사례을 알려달라고 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충분하지는 않겠지만 어느정도의 보상은 이루어질것으로 보입니다.
1. 카카오 서비스별 보상공지 내용은?
[카카오톡 유료구독서비스]
■ 대상자: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 유료 구독자 전체 (10월 15일 기준)
■ 보상내용: 1) 웹 결제로 구독 중인 이용자 : 구독기간 3일 연장 2) 카카오에서 결제일 변경이 어려운 애플과 구글 인앱 결제로 구독 중인 이용자 : 72시간에 해당하는 환불적립금 지급
■ 보상시기 : 현재 일부 서비스 이용이 원활하지 않아, 정확한 보상 시점 및 자세한 안내사항은 최대한 빠르게 재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커머스]
구체적인 내용 확인중...
[카카오모빌리티]
► 장애 발생 시간 동안 '서비스 이용 도중 장애로 비정상 요금이 부과'된 경우에는, 전액 결제 무효 및 환불 조치 중입니다. ① 서비스 이용에 대한 요금 확인이 어려운 상황이어서 비정상 결제 처리 등 '임의 결제'된 경우
② 장애시간 동안 서비스가 정상 처리되지 않아 시간당 요금, 취소수수료 등 '과다 또는 비정상 부과'된 경우
③ 장애로 인해 현장 결제 후 플랫폼 시스템 통해 추가로 '중복 결제' 된 경우 ※ 현금 또는 카드로 ‘현장 결제’ 하는 등 플랫폼에서 확인이 어려운 사례에 대해서는 하단의 [피해사례접수센터]를 통해 접수해주시면 환불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예정입니다.
► 장애로 인해 '이미 예약 또는 대절한 서비스의 이용 관련해 발생한 비용'은 모두 결제 무효 조치 완료됐습니다.
① 사전예약/대절/즉시호출 후 기사배정 완료되었으나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해 부과된 '취소 수수료'
② 예약/대절이 확정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했으나 잘못 부과된 '선결제 예약 비용'
[카카오페이]
■ 포인트쿠폰 유효기간 만료 장애 기간 동안 포인트쿠폰 입력기한이 만료된 분들께 유효기간을 10월 22일까지 일주일 연장하였습니다.
■ 결제/취소 내역 반영 지연 장애 기간 동안 결제 승인 및 취소 처리가 되지 않았던 내역에 대해서는 확인 후 결제 취소될 예정입니다.
■ 교통카드 이용 불편 발생 장애 기간 동안 교통카드 기능 이용 중 피해가 발생한 경우 아래 장애 관련 문의사항 접수에 등록해 주시면 확인 후 안내드리겠습니다.
■ 장애 관련 문의사항 접수 아래의 경로로 접수해주시면 적극 검토 후 처리방안을 안내드리겠습니다. 카카오페이 - 장애 관련 문의사항 접수 - 고객센터 1644-7405 (평일 9:00~18:00) 카카오페이증권 - 이메일 voc@kakaopaysec.com - 고객센터 1600-8515 (평일 9:00~18:00)
[카카오웹툰]
카카오웹툰 이용자에게 10월중 3천 캐쉬 지급
[카카오TV]
■ 대상자 : 10월 8일(장애 발생 7일 전)~10월 15일 15시 30분까지 카카오TV 오리지널 VOD 구매자
■ 보상 내용 : 구매 VOD 시청가능 기간 4일 연장 <예시> (변경 전) 2022.10.08 구매자 : 2022.10.15까지 시청 가능 (변경 후) 2022.10.08 구매자 : 2022.10.19까지 시청 가능
■ 시청 가능 기간 연장 확인 방법 : 카카오톡 더보기 탭 > 우측 상단 설정 메뉴 > 개인/보안 > 보관함 > 카카오TV 영상 구매함 출처: https://kakao-tv.tistory.com/311 [카카오TV 공식블로그:티스토리]
[멜론]
■ 대상자: 10월 16일 기준, 멜론 이용권(정기결제 및 티켓 이용권) 보유한 고객 전체
■ 보상 내용 및 확인 방법
1) 이용권 기간 연장 16일 기준 이용권이 있는 경우, 기존의 정기결제일 또는 기간만료일에 추가로 3일을 연장해드렸습니다
이용기간 변경 예시) (변경 전) 2022.10.11~2022.11.10 > (변경 후) 2022.10.11~2022.11.13 (3일 추가) 이용기간이 변경된 부분은 하기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설정 > 내정보 > 이용권/쿠폰/캐시 > 보유이용권 - PC : 내정보 > 이용권/쿠폰/캐시 > 멜론이용권
2) 캐시 지급 멜론에서 결제일 변경이 어려운 애플과 구글 인앱결제 구매, 일부 제휴 이용권 및 10월 15일이 이용기간 마지막 날이었던 경우, 멜론 캐시 1,500원을 지급해드렸습니다.
지급된 내용은 하기 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세요 - 모바일: 설정 > 내정보 > 이용권/쿠폰/캐시 > 멜론캐시 잔액 > 적립/차감내역 (멜론보상지급 캐시 확인) - PC : 내정보 > 이용권/쿠폰/캐시 > 멜론캐시 (멜론보상지급 캐시 확인)
[멜론티켓]
■ 대상자: 10월 17일 ~ 10월 18일 기간내 예매취소 고객 중, 10월 15일 오후 부터 10월 17일 정오까지 로그인 불가로 티켓취소가 지연되어 취소시 수수료가 초과 부과된 고객
■ 보상내용: 해당기간내 시간 경과로 인해 부가된 초과 수수료 면제
■ 접수방법: 멜론티켓 고객센터(1899-0042, 평일/주말 09:00~18:00) 및 멜론티켓 ‘1:1문의하기’로 부탁드립니다.
2. 카카오 피혜사례 접수 하는곳은?
- 카카오톡 유료 구독 서비스 이모티콘 플러스 보상 공지 | 톡서랍 플러스 보상공지
피해 사례 접수 - 카카오커머스선물하기 보상공지 | 쇼핑하기 보상공지
메이커스 보상공지 | 피해 사례 접수 - 카카오모빌리티피해 사례 접수
- 카카오페이보상공지 보러가기
피해 사례 접수
1644-7405 - 카카오페이지보상공지 보러가기
피해 사례 접수: contact@kakaoent.com - 카카오웹툰보상공지 보러가기
피해 사례 접수: support_kr@kakaowebtoon.com - 카카오TV보상공지 보러가기
피해 사례 접수: kakaotv@kakaoent.com - 멜론보상공지 보러가기
피해 사례 접수: melon_info@kakaoent.com
1566-7727 - 멜론 티켓보상공지 보러가기피해 사례 접수: ticket_cs@kakaoent.com1899-0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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